본문바로가기

Life Academy의 出帆

Life Academy의 出帆에 붙여 Life Academy의 出帆에 붙여
Life Academy의 出帆에 부쳐

우리나라 국민들의 교육과 지식수준은 한층 높아졌고 생활은 한층 더 편리해졌는데 왜 국민들이 느끼는 행복 도는 오히려 낮아지고 사회는 혼란스러운가?

가장 큰 원인은 그 동안의 우리 교육이 지식의 암기에만 치중한 결과 종합적 사고능력을 기르지 못했을 뿐 더러 인성교육을 소홀히 하여

따라서 이런 현상을 타개하기 위해선 미래를 열어갈 우리 젊은이들이 지식과 인성이 균형을 갖추도록 전인교육을 실시하여 머리로만 아는

우리나라 젊은이들은 세계 최고 수준의 우수한 자질을 갖고 있다. 이들에게 올바른 역사인식과 가치관을 갖게 하고, 공동체의 중요성과 세계의 변화를 제대로 알려주어 정확한 나침반을 갖게 한다면 개개인의 성공은 물론 희망찬 선진사회를 이루어 세계에 자랑스러운 나라를 이룩할 수 있을 것이다.

그 꿈의 실현을 위해 젊은이들에게 폭넓은 독서와 토론을 권장하며, 선배들의 다양한 강연을 통해 통찰력을 길러주고 유연한 사고로 다양성을 수용하는 인재가 되도록 지도코자 한다.

그리고 젊은이들이 실사구시의 자세를 갖추도록 산업현장의 경험과 봉사활동의 기회를 갖게 하여 노동의 중요성과 지행일치(知行一致)의 중요함을 인식시킬 것이다.

그리하여 우리의 젊은이들이 당면한 문명사적(文明史的) 대전환기를 슬기롭게 헤쳐가기 위해선, 실력 못지않게 인성이 중요함을 깨우쳐주고 자기의 주장뿐 아니라 다른 사람의 의견에도 귀를 기울이고 박수 쳐줄 수 있는 도량을 길러주는 장(場)을 마련 코자 한다.

그리하여 서로 돕고 협동하여 살기 좋고 아름다운 나라가 실현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미력이나마 교육에 새로운 바람을 불러일으켜 보고져 한다.

설령 당장엔 그 성과가 미미할 지라도 후일을 위해 씨앗을 뿌리는 농부의 마음으로 Life academy를 개설 운영코자 한다. 그 취지에 동참하신 분이 많으면 우리 교육이 달라질 수 있을 것이란 희망을 갖고 많은 분의 동참이 있길 기대하는 바이다.

2017년 라이프아카데미를 발족시키며
재단법인 동원육영재단 이사장 김재철